제10기 전기안전 미리어스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제10기 전기안전 미리어스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3.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8일 제10기 전기안전 미리어스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한국전기안전공사는 8일 제10기 전기안전 미리어스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8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을 활용한 영상중계를 통해 제10기 전기안전 미리어스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전기안전 미리어스’*라는 이름의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2012년 공사 공식 블로그 개설과 함께 첫 걸음을 내디뎠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미리어스 기자단은 그간 생활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각종 안전사고 관련 정보들을 발굴해 젊은 세대다운 감각 있는 영상과 콘텐츠로 전하며 국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 

실제로, 미리어스가 활약하는 공사 블로그는 개설 6년만인 2018년 방문자 1천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9,712명이 발길을 모으며 누적방문자 수 1,570만 명을 기록했다. ‘2020 대한민국 SNS 대상’과 ‘올해의 SNS 최우수상’을 잇달아 안은 이유다. 

제10기 미리어스 기자단은 올해도 남녀 대학생 20명으로 운영된다. 연초 모집 공고에 140여명이 응모, 7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예비 창업자를 비롯, 밴드와 사물놀이, 발명동아리 회원, 기업 영상물 제작, 글쓰기 공모전 수상자 등 각양각색의 이력을 갖춘 재원들이다. 

활동기간은 올 연말까지며, 매달 개인별, 팀별 과제 하나씩이 주어진다. 우수한 활약을 펼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도 준다. 

박지현 사장은 “청년다운 창의적인 생각과 열정으로 우리 사회 구석구석 전기안전의 홀씨를 옮기는 데 큰 역할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