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영상으로 열린 법무부ㆍ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영상으로 열린 법무부ㆍ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신속한 규명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법무부·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서 "국가가 가진 모든 행정력, 모든 수사력을 총동원해야 한다. 국민을 실망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가수사본부(국수본)가 발 빠르게 수사를 병행하고, 합조단 조사 결과는 그때그때 국수본에 넘기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도 수사 노하우, 기법, 방향을 잡기 위한 경찰과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검찰과 경찰은 보다 긴밀히 협의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정부합동조사단은 국토부와 LH직원 2만 3천여명의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받아 이들의 토지거래 내역을 전수조사 중이다. 조사 대상의 기한은 5년으로, 박근혜 정부 기간까지 포함된다.

조사 결과는 이번주 내에 발표할 예정이고, 의심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특별수사본부로 수사 의뢰하게 된다. 다만 직원들의 가족들에 대한 전수조사의 경우,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해당 직원 가족들의 숫자까지 최소 10만명에 이른다는 점에서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