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0’ 첫 일정으로 ‘인디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인디 쇼케이스는 인디·중소기업·아카데미 출품작을 소개하는 자리다. 지스타에서는 지난해 처음 편성됐으며, 엔씨소프트 지원으로 올해도 열렸다.

인디 쇼케이스는 트위치TV 지스타 공식 계정을 통해 중계된다. 방송은 1~5부로 나뉘며 1·2부는 19일 오후 2시, 3부는 4시 30분에 다뤄진다. 나머지는 20일 오후 1시로 예정돼 있다. 

인디 쇼케이스 1·2부는 평균 시청자 3000여명을 유지하며 게이머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이번 차례에는 국내외 26개 게임이 소개됐다.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 / 엠버랩 / PC·콘솔

주인공 케나가 버려진 마을에 갇힌 영혼들을 해방하는 여정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크 프랙처 / 트위스티드 2 스튜디오 / PC·콘솔

캐릭터 내면에 몰입하며 진행하는 1인칭 심리 공포 게임이다. 1990년대 실험실을 배경으로 하며, 언리얼엔진4 기반 사실적 그래픽이 특징이다. 

 

더 이어 애프터 / ANV / PC·콘솔

닌텐도 초기 휴대형 콘솔 ‘게임보이 컬러’ 스타일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정사각형 화면을 통해 주인공이 겪는 잔혹한 겨울을 체험할 수 있다. 16비트 게임의 한계까지 도달한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바야니 / 라니다 게임즈 / PC·콘솔

필리핀에서 실존했던 독립운동 영웅과 지형을 모티브로 제작한 1:1 격투 게임이다. 8명의 캐릭터,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오퍼레이션: 탱고 / 클레버 플레이 스튜디오 / PC·콘솔

플레이어들이 협동해 세계를 무대로 위험한 임무를 완수하는 스파이 게임이다. 멀티플레이에 특화된 스파이 액션이 특징이다.

 

비타 파이터즈 / 앵그리데브 게임즈 / 모바일

캐주얼 그래픽의 1:1 격투게임이다. 블록 형태의 심플한 아트 스타일이 강조된다.

 

더 라스트 쇼 오브 미스터 샤르디시 / 히드라 게임즈 / PC

배우 엘라가 오래된 극장을 탐험하며 숨겨진 비밀을 찾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단서를 찾아내 과거에 극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추적하는 것이 목표다.

 

젤터 / G1 플레이그라운드 / PC·모바일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탑뷰 형식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필요한 아이템을 만들고 주변을 수색하며 생존에 대비해야 한다.

 

로파이 룸 / 베어마스크 스튜디오 / PC

캐릭터의 일상 속 BGM을 연주하는 리듬게임이다. 캐릭터 주변 악기로 잔잔한 비트를 만들 수 있다.

 

엑시미우스: 시즈 더 프론트라인 / 앰모박스 스튜디오 / PC

1인칭 슈터와 실시간 전략 장르가 혼합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종말 이후 도시에서 보병, 차량, 공중지원 등을 이용해 5:5 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캐스팅 / 모바일무브먼트 / VR

VR 장비를 활용해 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게임이다. 다양한 어종의 습성과 낚시법이 구현돼, 실제 낚시처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7대 안전교육 VR게임 / 부천대 제펫스튜디오 / VR

가상현실을 통해 화재예방 등 7대 안전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다. 부천대 학교 기업 제펫스튜디오가 제작했다.

 

제네시스 / 유비스 / 모바일

고전 분위기를 내는 SRPG다. 바닥과 장비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가 특징.

 

한국사 RPG- 난세의 영웅 / 투캉 / 모바일

임무를 통해 한국사를 익힐 수 있는 기능성 게임이다. 전투는 턴제 기반이며, 구석기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캣트릭스 / 리브라시스템스 / 모바일

고양이 캐릭터를 조작하는 3D 액션 게임이다. 컨트롤로 적을 제거하며 액션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몰랑월드 환상모험 / 시프트릭 / 모바일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몰랑’ IP를 활용한 방치형, 클리커 혼합 게임이다. 인디 쇼케이스 1·2부에서 시청자들 반응이 가장 긍정적이었다.

 

레전드 오브 아레나 / 팝시클 스튜디오 / 모바일

최대한 많은 적을 무찌르고 살아남아야 하는 서바이벌 액션 장르다. 무찌른 적을 카운트하면서 경쟁 심리를 자극한다.

 

치타부 슈퍼대시 / 마코필 / 모바일

위험해진 행성을 위해 모험을 떠나는 치타부 일행의 이야기를 그린 게임이다. 종스크롤로 진행되는 화면에서 장애물을 피하고, 코인을 모으며 높은 스코어를 기록하는 것이 목표다.

 

카나 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 / 모에풀소프트 / 모바일

인기 소설 ‘소드걸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카드배틀 게임이다. 여러 종류의 카드를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 서브컬처 일러스트 등이 특징이다.

 

페이티드: 얼라이브 / 로드스타즈 / 모바일

실사 기반 그래픽을 채용한 좀비서바이벌 게임이다.

 

우당탕탕 광산 / 베이직게임즈 / 모바일

2000년대 플래시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그래픽이 특징이다. 터치로 광물을 채굴해 보석으로 가공하는 등 여러 캐주얼 게임 요소가 담겨 있다.

 

턴 택 / 지팡이게임즈 / PC·콘솔

4000년 주기로 세상이 멸망한다는 아즈텍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토리 진행을 통해 주인공을 둘러싼 비밀을 밝혀 나가야 한다.

 

QV / CFK / PC·콘솔

주인공 큐비가 고대 유적을 탐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붕괴될 위기에 처한 차원의 균형을 지키는 도구인 ‘차원의 수정’을 찾으며 퍼즐을 풀어야 한다.

 

네바에 / CFK / PC·콘솔

모노톤 그래픽에 심플한 조작이 특징인 게임, 첼로·피아노로 연주한 BGM이 돋보인다.

 

닌자잇센 / CFK / PC·콘솔

미래와 과거를 오가는 SF 장르의 닌자 액션게임이다. 속도감 있는 동작과 거대 보스와의 전투 등이 특징이다.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 / 도토리스 / PC·콘솔·모바일

동양적인 묵화 그래픽이 인상적인 슬라이딩 퍼즐 게임이다. ‘린’과 함께 퍼즐을 풀면서, 그림 속 봉인된 구미호의 비밀을 밝혀내 가는 게임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