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장사 노하우를 알리기 위해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가 전국 각지 상인들을 찾아간다. 우아한형제들은 현지 맞춤형, 현장 맞춤형 장사 노하우 전수를 위해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교육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오프라인 교육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센터에서만 진행됐다. 그러다 보니 교육 참가자의 약 40%인 지방 자영업자들이 교육을 듣기 위해 서울을 찾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이에 배민은 전국 각 지역 사장님들이 외식업 교육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현지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장사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기획했다.

첫 번째 방문지로는 경남 창원이 선정됐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경남 창원편'의 참가자 모집은 내달 9~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경남지역 외식업 자영업자 30명(추후 인원 수 변동 가능)이며, 장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던 분이나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장님들과 네트워크가 필요하신 분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내달 26일부터 12월 24일까지 경남도청 인근에서 매주 목요일(주 1회)마다 총 5회에 걸쳐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고객서비스·식재료관리·마케팅·재무관리·운영 등 주제별 전문강사의 강의와 지역 사장님의 실제 성공사례 공유로 구성된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업주들은 1:1 맞춤형 가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 측은 5주 간의 교육과정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운영 중인 지역 음식점을 직접 찾아가 현황 진단 및 솔루션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배민아카데미는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에 이어 지난 7월 말부터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지방 및 1인 식당 사장님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기준 배민아카데미의 누적 교육생 수는 2만5000여 명에 달한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지방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가 양질의 교육에 대한 지역 사장님들의 접근성을 높여 지방 외식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전국 각지로 배민아카데미를 확대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 방안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