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김병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사진=뉴시스

 

강경 보수단체가 개천절에도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가운데 야권 내에서 집회 자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김병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난 광복절 집회 이전 사태로 시간을 돌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 상황에서 개천절 집회로 국민적 혼란과 사회적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며 “우리 사회가 안전을 되찾을 때까지 공동체 건강을 해하는 집회는 진보·보수 이념을 떠나 허용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제1야당이 많이 부족해서 또다시 대규모 집회가 예고된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든다”면서도 “한없이 면목 없지만, 광화문 집회에 나갈 계획을 세우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간곡하게 부탁드린다”며 집회 자제를 요청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코로나가 창궐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규모 광화문 집회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문재인 정권이 자신들의 방역실패에 대해 변명하고 면피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할 수 도 있다”며 “10월 3일 광화문 집회에 나가시는 것은 자제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했다. 

원희룡 제주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사진=제주도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집회에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집회 이야기가 들린다는 것 자체가 국민들과 방역당국을 힘들게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집회의 자유, 정치 표현의 자유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코로나19의 위험을 부정하고, 방역의 필요성과 효과를 부정하고 자신들뿐 아니라 공동체 구성원들을 의도적으로 위험에 빠뜨리는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의 이름과 가치를 참칭하며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리는 일체의 시도는 우리 당과 지지자들이 나서서 막아야 한다”며 “공동체의 안전을 보호하는 것은 보수의 제1가치다. 방역은 한순간의 방심도 용납하지 않는다. 바이러스는 이념과 종교를 가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