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공천헌금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 공안부는 무소속 현영희 의원에 대해 22일께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지검은 20일 대검, 법무부 등과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국회에 체포동의안을 제출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하고 대검, 법무부와 협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20~21일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며 "20일 중 구속영장 청구 여부에 대해 회의를 열어 결정할 방침이며 청구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검찰은 19일까지 현 의원을 세 차례 소환해 14~15시간씩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지만 현 의원은 혐의를 대부분 완강히 부인했다는 후문이다.

현 의원은 3차 소환으로 15시간 조사를 받고 20일 오전 1시쯤 부산지검 당직실을 나선 직후 실신하는 바람에 자택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 의원은 지난 3월 15일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에게 현기환 전 의원 등 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공천로비를 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3억원을 제공한 혐의다.

또 3월28일 조씨를 통해 홍준표 전 새누리당 대표에게 2000만원을 전달하고, 비서 정동근씨 등의 명의로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비롯한 친박근혜계 인사에게 후원금을 낸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현 의원에 대한 조사가 사실상 마무리됨에 따라 조만간 현 의원으로부터 공천대가로 3억원을 받은 의혹이 제기된 현 전 의원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