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30일 아들의 영국 유학과 관련해 “노동시장 이중구조 혁파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가족털기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나”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고의 가치도 없는 흠집내기에다, 아들도 몸이 좋지 않은 어머니 걱정한다고 대응하지 마라 했지만, 한마디만 하겠다”며 “제 자식을 가족털기의 명수들에게 먹잇감으로 내 줄 생각은 추호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아들은 영국에 가서 축구 스포츠마케팅을 전공했고 5년 전 귀국했다. 그런데 그런 일자리가 적은 우리나라에서는 직장 구하기가 쉽지 않아 평창 올림픽 때 잠깐 비정규직 일을 한 것 빼고는 아직도 혼자 일자리를 찾아보겠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조선일보를 언급하며 “지금까지 본질이 아닌 곁가지 문제를 가지고 사실을 비틀고 과장해 수많은 가정을 파탄 낸 것이 어디 한 두 번인가”라며 “가짜뉴스와 견강부회로 청년들의 분노를 이용하고, 세상을 바꾸려는 정치인들을 몰락시키기 위해 본질을 벗어난 가족사를 들먹이며 사실을 왜곡하는 행태를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선일보는 청년과 노동자의 편일리 없는 ‘기득권 수호자’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가족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노동시장 이중구조 혁파를 방해하는 미래통합당에 끝까지 맞서겠다”며 “앞뒤 싹둑 자르고 필요한 말만 골라 사실을 왜곡하는 언론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언론개혁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