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의 마스크 나눔. 사진=수자원공사
수자원공사의 마스크 나눔. 사진=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8일 오전 10시, 경북 예천군 예천읍 일원에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마스크 나눔에 나섰다.

이번 마스크 나눔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지역 중,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방상수도를 운영하고 있는 예천군 및 고령군 봉화군, 청송군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당 지자체의 사회복지시설 또는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정에 순차적으로 마스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은 예천군 주민의 수돗물 사용량 검침과 맞추어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검침과 동시에 마스크를 전달했다. 예천군에는 이날 전달한 마스크를 포함해 약 1천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지역주민 지원을 위해 대구와 경북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총 5천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가뭄 등 긴급 상황 시 제공하는 식수용 병물 약 5만 병을 대구시에 제공했다.

이 밖에도, 대구‧경북 지역을 넘어 전국의 댐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보유 건물에 휴게소 또는 매점 등으로 입점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는 최대 6개월간 임대료를 35% 범위에서 인하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들이 갹출한 성금으로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 약 3억 원을 128개의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 봉사동아리들에 지원해 전통시장 살리기에도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각 봉사 동아리는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생활지원 물품을 구입해 주변의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중앙의료원 등 의료기관에도 병물 30만 병을 매월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적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지난 2월 21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긴급 헌혈 행사를 시행한 바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3월을 ‘사랑의 릴레이 헌혈 기간’으로 지정해 전사적 헌혈 참여가 확대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된 마스크와 생필품, 성금이 지역 주민분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인하부터 전통시장 살리기, 전사적 릴레이 헌혈 등 공사의 코로나 위기극복의 노력이 전국적인 나눔의 물결로 퍼져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