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스타트업팩
시큐리온 온백신 스타트업팩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초연결 사회가 도래하면서 기업들이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하는데 있어 핵심요소인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전문 보안업체들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위협 탐지 및 대응에 대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코리아>는 보안업체들의 특색 있는 솔루션에 대해 알아봤다.

시큐리온은 스타트업 기업들의 보안비용 부담을 줄이자는 차원에서 스타트업팩 서비스를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해외송금 전문 스타트업인 모인과 온백신 스타트업팩 1호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팩 서비스는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 엔터프라이즈를 일정 기간 무료로 제공한다. 

모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해외송금에 접목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송금 수수료가 90% 저렴하며 송금 속도도 평균 1일 이내로 단축해준다. 시큐리온의 OnAV 엔터프라이즈는 고객사 앱이 작동하는 동안에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단말 보호 기능을 제공해준다.

안랩 EPN사업부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AhnLab AIPS(Advanced IPS, 이하 안랩 AIPS)는 빅데이터 처리 분석엔진을 탑재해 지능형 보안위협 탐지와 대응, 네트워크 보안위협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트래픽/탐지 현황판과 보안 로그/통계 지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등 다양한 관리자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안랩은 안랩 AIP를 금융시장과 공공 및 대학병원, 학교 등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자사가 축적해 온 이메일 보안 기술력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 ‘제이볼트 체인을 출시한 바 있다. 

제이볼트 체인은 이메일 내용의 기록, 분산·관리, 고유 키값을 통한 권한 증명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으로 블록체인의 불변적 속성을 이용해 원본 테이터의 위·변조 방지와 기업 간 이메일 거래 내용에 대한 무결성 검증이 가능하다.

이메일 아카이브 시스템은 디지털 증거 능력확보를 위한 데이터 위·변조 방지와 무결성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어서 향후 확장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