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티니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SUV GV80 결함을 지적하는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와 관심을 끈다. 

최근 제네시스 GV80 인터넷 동호회와 커뮤니티 등에는 한 운전자가 GV80을 운전하며 겪은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는 제네시스 SUV GV80을 탄 운전자가 기어를 ‘D’ 모드에 넣고 앞으로 조금 움직인 뒤, 다시 ‘R’ 모드로 바꿔 후진한다.  

운전자는 짧은 거리를 후진하다가 차를 세운 뒤, 앞으로 움직이기 위해 기어를 ‘D’로 바꾼다. 하지만 차는 앞으로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후진을 계속한다. 이때 ‘R’ 모드에서만 작동하는 후방카메라도 그대로 켜져 있었다. 

운전자는 “이상하다. 왜 후진하지”라며 곧바로 차를 세워 파킹(P) 브레이크를 작동한 뒤, 다시 기어를 ‘D’ 바꿨다. 그제서야 제네시스 GV80 차량은 ‘후진’이 아닌 ‘전진’을 했다. 

운전자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영상은 끝이 났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영상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제네시스 차량의 결함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GV80 차량 운전석 의자에서 일정 속도 구간을 운행할 경우 ‘덜덜덜’ 거리는 소리가 나는 등의 결함을 호소하는 운전자가 있다. 현대차는 운전자들의 문제 제기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