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이 모바일에서 보내는 시간의 86%가 앱(APP)을 사용하고 모바일웹은 14%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한국인포시스 제공) 김봉수 기자 kbs@ekoreanews.c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로그분석 사이트인 Flurry는 사람들이 모바일에서 보내는 시간의 86%가 앱(APP)을 사용하며 나머지 14%만 모바일웹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앱이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모바일웹은 홈페이지 등을 스마트폰에서 보기 적합한 형태로 변경하여 운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브라우저를 통해서 바로 볼 수 있는 모바일웹 보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한 앱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부분의 모바일웹은 홈페이지의 내용을 스마트폰 형태로 변경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치고 있으나 앱은 모바일웹의 내용은 물론이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기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에서는 아기의 월령에 맞춘 정보 제공, 촬영 후 사진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통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하려는 아기 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0회 방문 시 1회 무료 서비스 하는 미용실이나 카페의 경우 기존에 발행하던 쿠폰 방식 대신 앱에 기록을 남겨 지속적으로 앱의 설치를 유지하도록 하고, 이벤트 등을 앱에 알리는 방식으로 매출에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다.

앱 개발 전문업체 관계자는 "기존에 하던 서비스를 앱과 연계하여 서비스 하는 것만 으로도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지만,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