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가구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사진=미디어우드 제공) 김봉수 기자 kbs@ekoreanews.co.kr
총상금 730만원이 걸린 가구디자인 공모전인 '컬러우드를 활용한 대학생(원) 가구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미디어우드와 대아우딘의 공동주최로 개최되며 국내외 대학교와 대학원의 관련학과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개인 또는 2인 이내의 공동작품으로 출품이 가능하며 응모작품은 천연컬러우드(컬러 MDF) 발크로멧(Valchromat)을 이용한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이다.

접수는 오는 5월30일까지이며 발크로멧에 대한 정보는 대아우딘과 발크로멧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구체적인 참여 방법과 요강은 코리아우드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에 선정된 디자인 14점은 목재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우드쇼 2014'를 통해 오는 6월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 특별전시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미디어우드(한국목재신문)와 대아우딘은 가구관련 대학(원)생들에게 디자인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 우리나라 디자인 능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아우딘의 윤영만 대표는 "컬러 MDF인 컬러우드를 통해서 젊은 학생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유니크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아우딘의 도전정신과 대학생들의 창의성이 상호 긍정적으로 작용해 이번 공모전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디어우드는 목재산업 주간 전문신문인 한국목재신문과 핸드메이드·DIY문화신문인 DIY뉴스를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