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 사람들의 건강한 삶의 비결을 알아본 책이 출간됐다. (사진= 한빛미디어 제공) 조진성 기자 cjs@ekoreanews.co.kr
북유럽 스타일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가구와 소품 같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음식과 패션, 문화에 이르기까지 북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로망이 되었다.

열풍 한가운데 스웨덴이 있다. 올해 말 우리나라에 오픈 예정인 가구 이케아(IKEA), 팝의 전설 아바(ABBA), 자동차 볼보(Volvo), 노벨상 등 스웨덴 하면 떠오르는 것들은 다양하다.

이젠 여기에 스웨덴 건강법을 추가할 차례다. 그렇다면 전 세계 보건복지 전문가들이 끊임없이 연구하는 스웨덴 보건의 핵심은 무엇일까.

스웨덴 왕립 의과대학 박사이자 다양한 방송의 의학 패널로 출연 중인 항노화 전문가 박민선 원장은 스웨덴 사람들의 건강한 삶에 주목하고, 그 건강법의 핵심을 '피로를 만들지 않는 삶'에서 찾는다.

그리고 그의 신작 '스웨덴 사람들은 왜 피곤하지 않을까'를 통해 현재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피로의 원인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야근과 밤샘 공부가 없는 스웨덴에서는 버스에서 조는 일 또한 생소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피곤해 죽겠다"는 무서운 말을 버릇처럼 입에 달고 산다.

억지로 시간을 내야만 운동할 수 있고 늦은 시간까지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늘 피로하다. 항상 피곤해하지만 피로가 병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저자는 오래 사는 것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사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을 찾을 차례이다.

어디가 아프다고 꼭 집어 말할 수 없지만 늘 피로하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9가지 피로 원인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당신도 몰랐던 피로의 이유를 발견하고 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비로소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