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정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갈무리
김나정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갈무리

 

김나정 아나운서가 남긴 영화 '82년생 김지영' 관람평이 연 이틀 화제다. 

김씨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책은 아직 읽지 못했지만 오늘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왔다. 페미니즘에 대해 정확히는 모르지만 감히 적는 나의 생각. 이왕 여자로 태어나 살면서 이 영화처럼 남자, 여자가 불평등하고 매사에 부당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살면 너무 우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자로 살면서 충분히 대접받고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도 너무 많은데, 부정적인 것들에만 주목해 그려 놓은 영화 같다는 생각. 여성을 온통 피해자처럼 그려놓은 것 같아 같은 여자로서 불편했다"라고 밝혔다. 

김씨는 자신이 읽었던 책을 인용해 “남녀관계에서 똑똑한 여자는 남자에게 화를 내거나 바가지를 긁는 게 아니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고 걱정해주고 애교 있게 안아주면 그게 관계에서 오히려 현명하게 남자를 다스리고 예쁨 받고 사랑 받는 방법이라고 했다”고 강조했다.

김씨는 "나는 이화여대를 나왔는데 학교 다닐 때도 남자랑 여자랑 애초에 다르게 태어났는데 정당한 평등이 아니라 '이상한 평등'을 외치면서 유난스럽게 싸우는 페미니스트들이 정말 이해가 안 가곤 했다. 페미니스트들은 여자의 권력을 모르는 사람들 같다"고 말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성대결’ 갈등을 부추긴다는 댓글이 많이 올라왔다. 이에 김씨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82년생 김지영'에 대한 제 의견은 페미니즘이나 영화 자체에 대해 '맞다, 틀리다'를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그냥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 감상평에 대한 좋은 댓글, 안타까워하시는 댓글 모두 다 소중하고 감사하다. 좋아요도 없고 무플이면 속상하지 않냐. 댓글로 소통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관종공주인데 제 생각에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