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파티오나인 4층 그레이스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좋은이웃 LINK 아카데미' 서울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좋은이웃가게'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 150명을 모집해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의와 삼성카드 'LINK비즈파트너' 활용법 소개 등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교육을 진행했다. '좋은이웃가게'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매월 정기후원 또는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소상공인 대표 나눔 캠페인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지난 6월 굿네이버스와 'LINK비즈파트너'를 통해 '좋은이웃가게' 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좋은이웃가게' 가맹점주 대상 오프라인 마케팅 교육인 '좋은이웃LINK 아카데미'와 'LINK비즈파트너'를 통한 실질적인 매장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LINK 비즈파트너'는 삼성카드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가맹점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지원 서비스로 삼성카드가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좋은이웃 LINK 아카데미'를 비롯해 'LINK비즈파트너' 등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상생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좋은이웃 LINK 아카데미'는 이번 서울편에 이어 오는 11월 19일 부산에서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