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슈퍼엠(SuperM) 공식 트위터
사진 = 슈퍼엠(SuperM) 공식 트위터

 

그룹 슈퍼엠(SuperM)이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슈퍼엠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닐슨 뮤직에 따르면 슈퍼엠은 지난 4일 발표한 데뷔 앨범으로 16만 8,000유닛을 획득했다. 앨범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한 점수다.

슈퍼엠은 “정말 기쁘고 꿈만 같다”며 “사랑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슈퍼 시너지를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멤버들 사진과 함께 “K팝 데뷔 앨범 최초 ‘빌보드 200’ 1위! 팬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도 "새로운 도전에 함께 해준 멤버들이 대견하다"며 "응원을 보내준 한국 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미국 캐피톨 뮤직 그룹 스티브 바넷 회장 역시 "슈퍼엠은 오늘 새로운 역사를 썼다"며 "이건 단지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웨이비의 루카스와 텐 등 퍼포먼스에 강점이 있는 7명이 모인 팀이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이번 기획을 이끌며, 유니버설뮤직그룹 산하 레이블 캐피톨뮤직(CMG)이 함께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