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모바일 간편결제 어플 ‘맘마’가 지난 6일 정식으로 출시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엔퓨쳐가 개발한 ‘맘마’(Mamma) 앱은 QR코드를 활용해 모바일 메뉴판 인식과 동시에 기존 POS를 연동시켜 주문결제의 단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플랫폼이다. 

엔퓨처측은 “복잡한 시간대에 주문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소비자는 편리하고, 소상공인은 위생관리와 비용절감 효과를 동시에 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맘마’는 고객의 주문 결제를 매장의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에서도 연동이 가능하고 매장의 관리 매니저 및 알바생들의 개인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국 500여명의 지역 매니저가 1:1로 해당 매장을 관리 및 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매장의 마케팅 효과와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소비자는 실물 카드가 없어도 네이버 앱 카메라나 카카오톡 QR인식 기능을 통해 테이블에 앉아서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맘마’는 매장 내 키오스크(무인결제기) 기능을 하면서도 별도의 기기 설치가 필요 없다는 점,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사용자들 모두 결제가 가능한 점과 가입비 무료, 월비용 무료, 초도 물품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엔퓨쳐 맘마 김광섭 대표는 “최근 인건비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과 플랫폼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실재로 체감되는 것들이 없다. 하지만 맘마는 기존에 사용하면서 어떠한 비용도 없이, 인건비 절감 및 매장 홍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는 플랫폼이다”라고 밝혔다. 

‘맘마’ 사용의 자세한 사항은 맘마홈페이지나 ‘맘마 앱’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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