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주소를 둔 지방 대학생도 지원 가능

[이코리아] =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오는 28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2학기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는 대학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학금으로, 이번 학기부터 서울지역 대학생만 지원하던 대상자를 본인이나 부모가 서울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지방 대학생까지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서울시는 이번 장학금 지원대상자 확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이번 대학분야 장학금은 2016학년도 2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으로 서울지역 내 대학을 다니고 있거나 본인이나 부모가 서울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은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소득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가정의 대학생이며 국가장학금이나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수혜 받았더라도 본인이 직접 부담한 등록금이 100만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issf.or.kr) 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금을 신청하기 전에 본인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서울 외 타지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의 경우 추가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해 신청서 작성시 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이번 지원대상 확대로 서울지역에서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서울 출신으로 지방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희망장학금 대학분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02-725-2257)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