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사장님 김희석 대표(왼쪽)와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강대명 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이코리아]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2일 여의도 세우회 빌딩에서 창업포털앱을 운영하고 있는 ㈜나도사장님과 창업시장 관련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강대명 본부장, 나도사장님 김희석 대표가 참석했다.

나도사장님은 창업포털앱 운영과 함께 창업 관련 비교견적, 방문상담 시스템을 제공하는 신생 기업이다. 창업관련 포탈앱 '나도사장님'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대리점에 대한 창업정보, 전국 점포, 상가매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창업에 관한 수요가 베이비부머의 은퇴 및 경기불황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창업시장 노하우 및 금융노하우를 결합한 종합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해 추진하게 됐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포탈앱과 연계해 창업관련 금융상품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업시장관련 상품 공동 개발 ▲콘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공동 추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나도사장님은 창업관련 검색부터 금융까지 망라한 원스톱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KB국민은행 강대명 미래채널본부장은 "은행과 창업포털앱인 '나도사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예비창업자 등 소상공인에게 보다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창업시장에서 고객신뢰도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