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 러시아 소치(현지시간) 소치 로디나(Rodina) 호텔에서 '소치 동계올림픽 캠페인 론칭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모스크바 '삼성 갤러리'를 연결해 이원 생중계로 진행돼 1980년 하계올림픽이 열린 모스크바와 2014년 동계올림픽이 열릴 소치, 두 곳에서 삼성의 동계올림픽 캠페인을 동시에 발표했다.

소치 로디나 호텔에는 IOC 관계자, 전성호 삼성전자 CIS 총괄 부사장, 이영국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모스크바 삼성 갤러리에는 소치 동계올림픽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날 삼성전자는 모두가 참여하는 올림픽을 의미하는 'Everyones' Olympic Games'를 테마로 캠페인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기술을 통해 올림픽을 함께 즐기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글로벌 블로거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 세계에서 선발된 젊은이들이 소치를 방문해 선수들의 생생하고 감동이 있는 이야기를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앞선 통신 기술을 활용한 무선 올림픽 정보 프로그램인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와우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경기 결과, 메달 집계, 각종 행사 일정, 선수 정보 등 올림픽과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각 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전 국민적 응원을 통해 모두가 올림픽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올림픽 선수단 후원 프로그램 '팀삼성(Team Samsung)'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날 삼성전자는 크로스컨트리스키 선수 니키타 크류코(Nikita Kryukov), 쇼트트랙 선수 타티아나 보로둘리나(Tatyana Borodulina), 피겨스케이팅 선수 엘리자베타 투크타미셰바 (Elizaveta Tuktamysheva) 등 팀삼성 러시아 선수 3명을 공개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러시아 출신의 세계적 테니스 스타로 '삼성 소치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에 선정된 마리아 샤라포바(Maria Sharapova)는 삼성전자의 올림픽 관련 광고와 홍보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은 스키, 스케이트 등 15개 종목에 걸쳐 2월 7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