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3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HCD-1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미국디자인센터의 14번째 콘셉트카인 'HCD-14'는 후륜 구동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쿠페형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4도어 스포츠세단이다.

'HCD-14'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물결 무늬)'를 한 단계 발전시켜 유연한 아름다움에 정교함을 더한 디자인을 적용, 향후 현대차가 나아갈 프리미엄 차량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통해 북미 프리미엄 시장에 짧은 기간이지만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HCD-14'는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현대차의 후륜 구동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에 대한 새로운 의지"라며 "이는 현대차가 앞으로 지향할 프리미엄 차량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차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CD-14'은 작은 크기의 창과 개성있게 뻗은 측면 캐릭터 라인, 강렬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테일 램프 등이 조화를 이뤄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특히 운전자의 시선과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기능들을 통제할 수 있는 '3차원 모션 인식 시스템'을 적용, 운전자가 전방 차량의 움직임이나 주행상황 등 차량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차세대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정용 전기나 외부 전기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 충전한 전기동력과 내연기관 엔진을 동시에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보다 진일보한 방식의 환경차 시스템이다.

현대차가 이번에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3시간 가량의 전기충전을 통해 약 32㎞를 순수한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차 주행 후 배터리 잔량이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엔진과 모터가 동시에 구동하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총 1367㎡(413평)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콘셉트카 'HCD-14'와 '차세대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비롯해 에쿠스, 제네시스,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총 19대의 차량을 선보였다.

한편 올해로 105회째를 맞이하는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로 1월14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