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KB국민은행은 신용카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OTP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5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신용카드 기반 스마트OTP서비스를 전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용카드 기반 스마트OTP(One Time Password)서비스는 스마트폰의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해 OTP번호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스마트OTP를 신용카드에 탑재하는 것으로, 한 장의 신용카드로 은행 보안서비스와 카드 지급결제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KB다담카드'에 스마트OTP가 탑재되며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이날부터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일부 기종에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지난 6월 국민은행이 출시한 스마트OTP는 기존의 OTP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스마트폰에 스마트OTP카드를 접촉하면 OTP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카드형 보안매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안성과 편리성을 모두 갖춘 이번 결합상품은 KB금융그룹 계열사간 고유업무의 융합을 통해 결실을 맺은 핀테크 사업모델"이라며 "새로운 토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금융시장의 핀테크 퍼스트무버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