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능기부 봉사단 창단식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인천=이코리아】노훈석 기자 =  포스코건설은 28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사옥에서 '재능기부 봉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 '재능기부 봉사단'은 임직원들이 회사업무를 통해 축적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개인의 재능을 소외계층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창단됐다.

포스코건설은 재능기부 봉사단을 지역사회 친화형 소통중심의 봉사활동으로 정착시키고 국내 건설사 중 최대 규모의 재능기부 봉사단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포스코건설은 27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 9개 팀을 창단했다.

재능기부 봉사단은 ▲클린오션 ▲영상&사진 ▲리틀PM(Project Management) ▲농구 ▲주거환경 ▲합창 ▲밴드 ▲건설교육 ▲럭비 등 총 9개 봉사단으로 구성됐다.

특히 재능기부 봉사단이라는 창단 취지에 맞게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사내공모를 통해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으고 신청을 받아 봉사단을 창단한 점이 특징이다.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 양천석 그룹장은 "재능기부봉사단의 가장 큰 의미는 포스코건설 만의 특색을 살리고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다는 점"이라며 "임직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리틀PM 단원인 공정관리그룹 강신봉 시니어매니저는 "평소 업무였던 글로벌 사업관리 기법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인 의료봉사, 문화공연, 물품후원, 구호물품, 직업교육과 같은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이번 재능기부 봉사단 창단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풀(Full)을 한층 다양화하고 전문성을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