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김영일 기자 = 지난 21일 서울시 The-K 서울 호텔에서 'K50 컨퍼런스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청년리더 컨퍼런스 K50'이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사회 각 분야 인사들이 함께 했으며 청년리더 50인과 우리 사회의 혁신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K50은 대통령상 수상자, 국제대회 수상자, 청년 CEO, 국가대표, 대학 총학생회장 등 대한민국을 빛내고 각 분야의 혁신을 이룬 청년리더 50인으로 구성됐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논하고 그 가운데 청년의 역할과 책임, 사회와의 협력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사회, 경제, 문화, 통일, 평화(NGO)를 주제로 청년리더들과 JTN 미디어 서형래 본부장, 서울걸즈컬렉션 김은수 대표 등 각 분야 인사들이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K50 컨퍼런스 조직위원장은 "현재 청년들은 취업, 스펙 등에 매몰되어 있다. 진정한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향을 찾고, 이를 통한 사회의 혁신적인 발전 및 평화와 화합의 실현이 이번 컨퍼런스의 목표"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한 청년들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50 대한민국 청년리더 컨퍼런스는 매년 개최되며, 컨퍼런스 이후에도 소규모 토론회, 간담회 등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 토론 결과를 발전시키고 실질적 실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seenedom@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