三星、LG围绕德国分公司“洗衣机受损事件”大开“口水战”

自9月份在德国发生“三星洗衣机受损事件”以后,三星、LG公司两者之间频繁发生舆论争端。

21日,双方在协助韩国警方调查事件原委的过程中各执一词,并展开口水战。

LG指责三星方面的相关负责人员涉嫌伪造事件发生的现场证据。虽然,当天LG电子公司负责人因公未能到场协助警方调查,但他在指出三星公司制造伪证行为的同时表示(三星)此举将引火焚身。

对此,三星方面指责LG公司,认为“公司高管避而不出,纯属有意妨碍检方公务”。面对LG公司的反驳,三星方面表示“(LG)加害方反诉受害方的行动,纯属有意拖延调查”。

而对于德国警方做出的免于起诉LG德国分公司负责人的决定,LG表示“警方的行动在于敦促赔偿,属于合法过程,并非予以处罚”。

对此,LG还表示“德国警方对于免于起诉的理由不作公开处理,而三星公司的要求纯属单方面主张”。

지난 9월 독일에서 발생한 '삼성전자 세탁기 파손 사건'을 둘러싸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양사는 21일 세탁기 파손 사건에 관한 검찰 조사와 당시의 상황 등에 관해 서로 다른 주장을 펴며 상대방을 맹비난했다.

LG는 '세탁기 파손논란'과 관련해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증거위조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맞고소 했으며,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바쁜 업무 때문에 검찰수사에 응하지 못하고 있고, 삼성전자측이 거짓말과 허위주장으로 자신들을 모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한동안 대응을 자제하다가 "조성진 사장은 검찰의 소환에 응하지 않으면서 검찰수사를 의도적으로 방해하고 있다"면서 LG전자의 맞고소에 대해서는 "피해 입은 당사를 상대로 터무니없이 맞고소를 한 것은 수사를 지연시키기 위한 의도임이 명백하다"고 전했다.

독일 검찰이 개발담당 임원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는 LG전자측의 주장에 대해 삼성전자는 "해당 임원 일행이 피해자인 자툰사에 피해 변상을 했고, 절차상의 이유로 종결된 것 뿐 무혐의 처분받은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LG전자측은 "독일 헌법은 불기소 처분에 대해서는 이유를 공개하지 않는다"면서 "절차상의 하자라는 삼성전자측 해석은 일방적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