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정부가 꺼져가는 내수의 군불을 지피기 위해 내년도 사회간접자본(SOC) 투자규모를 올해보다 8000억원 늘린다.

 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기업을 지원할 1조원 규모의 돈다발도 준비한다.

 정부는 24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정부과천청사에서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경기회복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정부는 멈춰선 우리 경제엔진의 시동을 걸기위해 내년 SOC 투자규모를 올해보다 8000억원 증가한 23조9000억원으로 높여 잡았다.

 SOC 투자가 지역경제와 일자리 늘리기에 직결된다는 판단으로, 대표적인 분야인 건설업종의 경우 공사기간동안 비정규직 일자리가 급증할것으로 기재부는 기대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내년 경기회복 촉진을 위해 생산과 고용유발 효과가 큰 SOC 투자를 한시적으로 확대키로 했다"며 "국가 기간 교통망, 국책사업 등의 조기완공에 중점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는 SOC 투자의 연결선상에서 태풍과 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 인프라 사업에도 넉넉한 실탄을 지급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도심지의 침수예방을 위한 예산을 올해보다 1000억원, 하천정비·사방사업 등 재해위험지구정비예산은 2000억원 상향조정했다.

 서비스 산업에 대해서도 곳간을 열어제친다.

 환경·물류·문화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업체에 1조원 규모의 특별보증을 새로 도입하기로 했다.

 아울러 400억원 상당의 문화펀드를 신규 출자하고 영화에 대한 출자규모도 50억원 늘리는 등 서비스 기업의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날 논의한 안건을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하기로 했다.

 내일 공개될 2013년 정부 예산안은 25일 국무회의를 거쳐 다음달 2일까지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박 장관은 "예산안의 국회 확정 후 연내에 집행계획을 세워 내년 초부터 속도감 있게 집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