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조진성 기자 =  지난 3월 중국산 군용모를 국내산으로 속여 납품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군 납품업체가 부정당업체로 지정되기 직전에 군용모 22만개를 낙찰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이 지난 19일 국방부 조사본부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해당 업체는 지난 3월 혐의가 적발돼 경찰수사 중인 가운데 지난 4월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육군베레모 입찰에 낙찰됐다. 이 모자들은 지난 7월부터 육군훈련소 신병들에게 지급되고 있다.

해당 업체는 방사청과 군용모자 제조·납품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생산원가 절감을 위해 국내에서 200만개의 모자 원단을 중국으로 보내 반가공해 재수입한후 국내 불법하청을 통해 완제품으로 만들어 국내 직접생산 제품인 것처럼 속여 납품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업체는 또 지난 2011년 원자재 6종의 시험성적서에서 시험의뢰 및 발행일자를 위조했던 사실이 올해 3월 방위사업청 조사 결과 드러났고, 이후 5월에 부정당업체로 지정돼 3개월간 입찰제한을 받기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광진 의원은 "무려 200만개의 중국산 군용모를 국내산으로 속여 납품한 혐의로 경찰조사 중이고, 시험성적서를 위변조 한 사실이 드러난 당일(3월17일) 방위사업청에서는 서둘러 입찰공고를 내고 부정당 업체로 지정되기 직전 낙찰되는 과정들이 도저히 납득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cjs@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