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첫 방송된 중국 절강위성TV '달려라 형제'가 중국 내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첫 화 후반부에서는 능력자 김종국이 등장해 중국 출연진들과 이름표 떼기 대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서울=이코리아】조진성 기자 =  SBS와 절강위성TV, ㈜얼반웍스미디어가 함께 제작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중국판인 '런닝맨 차이나-달려라 형제'가 첫 방송부터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0일 첫 방송된 중국 절강위성TV '달려라 형제'는 중국 내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기록하며 첫 방송부터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위상을 알리기에 충분했다.

첫 화 후반부에 능력자 김종국이 등장해 중국 출연진들과 이름표 떼기 대결을 펼쳤다.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던 출연진들도 어느새 김종국의 플레이에 동화돼 한국 못지 않은 재미를 만들어 내며, 현지화 성공을 알렸다.

또한 한국판 런닝맨 흥행의 일등공신인 SBS 조효진PD와 제작사인 얼반웍스미디어는 환상적인 호흡을 통해 한국정서에 맞는 예능 프로그램을 중국에서 안정적으로 현지화 시키기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얼반웍스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1월 '절강위성TV'를 통해 방송된 리얼리티 프로그램 '인생 제1차'와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Youku의 중국 예능 프로그램인 '남신여신' 등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만큼, 중국판 '런닝맨'의 성공적인 출발은 제작사의 해외 비즈니스 경험이 일궈낸 예견된 성공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절강위성 TV '달려라 형제'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10분부터 90분간 중국 전역에서 방송된다.

cjs@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