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통합진보당 혁신파 측 비례대표인 김제남 박원석 서기호 정진후 의원은 7일 "강기갑 대표와 함께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국민이 바라는 진정으로 혁신된 모습의 진보정치를 만들어가는 데 함께 하고자 한다"며 사실상의 '탈당'을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희들은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보다 오로지 자신들의 주장만이 옳다고 강변하는 구태와 패권적인 모습과 결별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로 예정된 통합진보당 의원총회에서 '제명' 절차를 밟아 당을 나갈 예정이다.

 비례대표는 자진 탈당할 경우 의원직을 잃게 되며, 의원직을 유지한 채 당을 나가기 위해서는 당에 의해 강제로 출당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

 이들은 "안타깝게도 법 규정상 비례대표들은 탈당하는 순간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며 "불가피하게 제명을 수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저희는 결코 개인이나 정파적 이해관계에서 의원직에 집착하는 게 아니다. 오로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국민이 원하는 진보정치를 펼치기 위함"이라면서도 "이에 대한 국민의 비판은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진보정치 혁신모임 국회의원들은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의 큰 흐름을 만들어 갈 것이며 국민을 섬기는 의정활동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