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최강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2가 축구회관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 3차전 우즈베키스탄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 23명을 발표했다.

 한국 대표팀은 오는 9월11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파크타코르 센트럴 스타디움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 3차전을 치른다.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대표팀은 지난 6월 카타르(4-1 승)와 레바논(3-0 승)을 차례로 격파하며 승점 6점으로 현재 A조 1위에 올라있다.

 이번 대표팀 명단에는 예상대로 2012 런던올림픽 동메달 주역들이 대거 발탁됐다.

 공격수로는 이동국과 이근호, 박주영, 김신욱 등이 발탁됐다. 박주영은 지난 2월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 이후 6개월 만에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에는 이청용을 비롯해 런던올림픽 멤버인 구자철, 기성용, 김보경, 박종우 등이 합류했다.

 특히 이청용은 지난해 7월 오른쪽 정강이 골절 부상을 당한 이후 1년 2개월여 만에 대표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하대성과 이승기도 명단에 포함됐다.

 수비수에는 이정수와 곽태휘, 박주호, 고요한, 정인환 등 선발됐고 올림픽 수비의 주축인 황석호와 윤석영도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에는 정성룡, 김영광, 김진현 등이 선발됐다.

 대표팀은 오는 9월3일 소집돼 4일에 출국할 예정이다.

 ◇ 2014 브라질월드컵 3차예선 우즈베키스탄전 대표팀 명단(23명)

 ▲골키퍼 = 정성룡(수원) 김영광(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수비수 = 곽태휘(울산) 윤석영(전남) 이정수(알사드) 박주호(바젤) 오범석(수원) 정인환(인천) 고요한(서울) 황석호(히로시마)

 ▲미드필더 = 이청용(볼턴)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기성용(스완지) 하대성(서울) 김보경(카디프시티) 박종우(부산) 윤빛가람(성남) 이승기(광주)

 ▲공격수 = 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박주영(아스널) 이근호(울산)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