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임인년’ 설날을 맞아 ‘동화나라 설날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침공! 아누비스!’를 추가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동화나라 설날 이벤트는 두 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이용자들이 다른 런너들에게 새해 덕담을 전할 수 있는 ’새해 덕담 전하기’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상점에서 덕담 쪽지 아이템을 구매한 뒤 장착할 경우 다른 런너들이 볼 수 있는 덕담 문구를 입력할 수 있다. 덕담 쪽지를 장착한 이용자가 방장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참가한 모든 런너들에게 덕담이 노출된다. 

두번째 이벤트는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덕담 전하기 이벤트와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신규 복주머니 아이템인 ‘2022 새해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에서는 1~ 4등급 아이템 복주머니와, 설 이벤트 뽑기판과 캡슐 기계에 사용할 수 있는 검은 호랑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일수만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오픈돼 최대 1만 마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누비스와의 본격 대결이 펼쳐질 레이드 맵 ‘침공! 아누비스!’ 맵이 추가 됐다. 이 맵은 8인 개인 레이드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내에 아누비스를 제압할 경우 레이드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이 승리로 기록된다.

또한, 이 맵은 레이드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기사, 전사, 마법사, 도사 등 4개의 역할 중 하나를 선택해 아누비스에 대항할 특별한 힘을 얻을 수 있다. 각 역할에는 고유한 스킬과 능력치가 있으며, 역할에는 제한이 없음으로 모두 하나의 역할을 선택하거나 각 역할을 배분해 공수의 균형을 맞추는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테일즈런너의 흑막이었던 아누비스와의 최종 대결인 만큼, 이번 맵에서 아누비스는 디버프, 즉사공격 등 다양한 보스 패턴을 구사하며 런너들을 괴롭힌다. 또한 각 페이즈 중간중간 이든과 몬스터 등이 아누비스를 지원히는 등 여러 어려움이 예상된다.

끝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공원 내 신규 아이템인 ‘레이븐 클로우’ 8종 아이템 세트를 얻을 수 있는 캡슐이 추가 됐고, 설날을 맞아 고풍스러운 보라색 한복 세트를 얻을 수 있는 ‘백년가약 패키지’ 3종이 추가 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런너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벤트를 마련 했다”라며 “이번 설에는 테일즈런너 동료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테일즈런너의 최고 흑막인 아누비스와의 일전에 많은 이용자들이 기대하고 있고, 또 하루 빨리 대결하고 싶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다”라며 “이번 맵은 런너들에게 각자의 역할을 부여한 만큼 레이싱 게임에서 RPG를 플레이하는 듯한 재미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