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건진법사’라고 알려진 무속인 전모씨의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본부 활동 논란과 관련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는 해당 논란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건진법사라는 분에 대해 여러 억측이 있지만 제가 확인한 바로는 캠프에 합류하게 된 계기가 후보자랑 후보자 배우자의 추천이 아니라 다른 핵심 관계 의원의 추천이었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전씨와 김건희씨가 알고 지낸 사이였는지 묻자 이 대표는 “알았는지는 확인을 못했다”며 “전씨를 추천한 인사는 명확하게 모 핵심 관계 의원이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희씨가 "사주, 무속, 도사 등 주술적인 것에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제가 만났을 때는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다”며 “대선 후보로 나오는 분 중에 조상 묘 자리를 다시 쓰는 분이 굉장히 많다. 우리 후보가 그런 것도 아닌 상황에서 과도하게 무속 논란으로 몰아가는 것이 아쉽다”고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형수 욕설' 녹음 파일을 공개해야 한다는 국민의 힘 당내 일각의 주장에 대해 이 대표는 "가족간의 일"이라며 공론화를 반대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