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윤 후보 부부와 친분이 있는 무속인이 선대본부에 관여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에 “최순실 사태처럼 흘러갈까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자칭 ‘국사’인 무속인 건진대사가 선대위(선대본부) 인재 영입을 담당하고 있다는 기사도 충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아무리 정권교체가 중하다고 해도 이건 아니지 않느냐’라는 말들이 시중에 회자되고 있다. 가슴이 먹먹해진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의 페이스북 글은 삭제된 상태다. 홍 의원이 글을 돌연 삭제한 이유에 대해 누리꾼들은 궁금해 하고 있다. 

이날 세계일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 전모씨가 ‘고문’직함으로 활동하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전씨는 ‘건진법사’로 알려진 인물이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전씨는 네트워크본부 고문으로 일한 적이 없다. 무속인이란 것도 사실이 아니다. 친분으로 몇번 드나든 것”이라고 반박했다.

해당 논란과 관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샤먼(무속인)이 그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17일 오전 청년 간호사들과 간담회를 마친 후 취재진과 만나 “국정은 개인 사업이 아니다. 그렇게 누구 심심해서 점 보듯, 누군가 운수에 맡겨서 결정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