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해 12월 서울 종로구 교보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정치혁명'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해 12월 서울 종로구 교보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정치혁명'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인 박용진 의원은 13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의 전날 회동을 두고 “이재명 후보에 대한 간접 지원을 부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은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아수라장에서 오히려 험한 꼴 당하시는 것 아닐까 이런 걱정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그렇게 돼 위로차 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전 위원장이 윤 후보를 다시 도우러 가는 일은 없어야 하고 없도록 하려고 한다”며 “이신전심으로 민주당 안에서 많은 분들이 아마 그런 노력들을 하실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야권 단일화에 대해 걱정스러운 말씀을 드렸더니 아마 안 될 거라고 본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김 전 위원장에게 이재명 후보 지원을 요청한데 대한 반응에 대해선 "뭐 딱 떨어지게 무슨 말씀을 하신 거는 없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국민의힘 쪽으로 여러 중도의 힘이라든지 지지의 힘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와 우호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과정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에 대한 민주당의 여러 가지 역할들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최근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는데 대해선 윤 후보에게 지지율에서 밀리는 데 대해선 "선거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고 나서도 아마 이런 여론조사는 계속 등락을 거듭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며 "지금 국면은 민주당의 지지층은 거의  다 결집했고, 그동안 우리가 이기는 것처럼 보였던 이유는 국민의힘 지지층이 흩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