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언주 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코리아] 이언주 전 의원이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후보든 후보 배우자든 후보 측근이든 누구든 주권자인 국민 앞에 예외도 특권도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언주 전 의원의 이 글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경력 의혹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주목을 끈다. 

이 전 의원은 “조국건에서 보여준 문재인대통령과 민주당의 억지와 내로남불적 태도로 국민들은 문정권과 민주당에 등을 돌렸다. 그리고 그 결정적 계기가 조국딸 조민의 표창장이었다”며 “2017년 국민들 특히 2040들은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정유라의 ‘빽도 실력이다’ 라는 말에 분노하여 촛불을 들고 ‘이게 나라냐?’를 외쳤다. 그러던 그들이 2년후 문재인정권과 민주당에 분노하며 돌아섰던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의 분노를 자양분 삼아 정권을 잡았던 문재인정권과 민주당이 보여준 뻔뻔함과 내로남불식 태도에 배신감을 느꼈기 때문이다”며 “우리 국민들은 깨끗하고 정직한 세상을 원한다. 나라는 선진국이라는데 지도층의 도덕성이나 잣대가 보통 국민들 수준도 안되는 상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보수니 진보니 하는 것도, 개개인의 이해관계도 그 다음 문제이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2017년 촛불집회 때도 그랬고 2019년 조국사태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다. 국민들은 지금은 말없이 지켜보지만 반드시 거짓말 세력, 내로남불세력을 심판한다. 지난 보궐선거때 그래서 민주당이 심판을 받았던 것이고 내년 대선은 누가 심판받을 차례인지 아직 알 수 없다”며 “어쨌든, 그때 조국이 심판을 받았듯 우리도 잘못이 있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처벌받을 건 받고 사과할 건 하고 자숙할 건 해야 한다.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 그게 선행되지 않으면 설사 대선에서 이긴다 해도 그날부터 국정 파행은 시작될 것이고 당선자도 나라도 모두가 불행해진다. 그런 일이 일어나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이 제아무리 국민의힘을 비판해도 먹히지 않았던 건 그들의 내로남불 때문이었다. 마찬가지로 지금 국민의힘도 아무리 민주당의 내로남불을 비판해도 국민들에게 내로남불로 찍혀버리면 그 비판이 먹히지 않는다”며 “뻔뻔함과 내로남불식 태도로는 결코 국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다. 지난 보선에서 민주당의 내로남불에 가려져 일부 문제가 있었던 사안들조차 넘어갔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 전 의원은 “보궐선거때 한번 심판하기도 했지만 대선은 새로운 출발이니만큼 민주당과 국민의힘 둘다 같은 출발선상에 다시 섰기 때문이다.  미리 다 털고 가야 한다. 후보든 후보 배우자든 후보측근이든 누구든 주권자인 국민 앞에 예외도 특권도 있을 수 없다. 주권자인 국민 앞에 정직하고 솔직해야 한다. 그게 승리하는 길이요, 국민을 진정으로 통합하는 길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