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 소극장에서 열린 청년문화예술인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 소극장에서 열린 청년문화예술인과의 간담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선후보의 ‘간담회 마이크 패스’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 대표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왜곡된 내용이 있으면 실제 사실관계를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학로에서 있었던 간담회에서 후보가 당의 입장을 아직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당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저에게 일부 답변 기회를 먼저 준 적은 있으나 우리 후보는 모든 질문에 본인의 관점에 따라 정확한 답변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과 상의 안 된 주4일제나 음식점 총량제 같은 것을 던지고 주워 담는 상대 후보의 모습보다는 우리 후보같이 하는 것이 옳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당에서 제작한 당시 간담회 상황 확인 영상 링크도 함께 올렸다.

앞서 이 대표는 윤 후보와 함께 8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 소극장에서 청년문화예술인과의 간담회를 갖던 중 참석자들의 질문에 윤 후보보다 많이 답변해 논란이 일었다. 

당시 윤 후보는 질문을 듣고 이 대표에게 여러 차례 마이크를 넘겼다. 이를 두고 '윤석열 후보는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고 이준석 대표에게 계속해 마이크를 넘기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와 관련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는 국민의 힘 선대위를 '오합지왕'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윤 후보 마이크 패스 논란과 관련해서는 "후보가 자신이 없으니 저런 일이 생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