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 85만t 규모 세종몰탈공장 준공…전국 공급망 구축
상태바
삼표, 85만t 규모 세종몰탈공장 준공…전국 공급망 구축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11.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표 제공
사진=삼표 제공

 

[이코리아] 삼표그룹은 세종시에 연간 생산량 85만 톤 규모의 몰탈공장을 건립,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몰탈 업계 2위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표그룹은 세종몰탈공장을 통해 전국에 안정적인 공급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완공된 세종몰탈공장은 화성, 인천, 김해(연산 70만 톤)에 이은 제4 공장으로, 삼표그룹 내 최대 규모의 몰탈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약 11개월에 걸친 공사를 마치고 오는 12월부터 본격 가동‧판매에 돌입한다.

몰탈은 시멘트와 모래 등을 미리 혼합한 일종의 ‘즉석 시멘트’다. 건설현장에서 물만 부어 섞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건설품질 향상, 공사기간 단축, 인건비 절감 등의 장점이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몰탈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그동안 공급은 수도권에 치중돼 있었다.

삼표그룹은 세종몰탈공장 완공으로 수도권(인천‧화성)~중부권(세종)~남부권(김해)으로 이어지는 전국 공급망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공급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삼표그룹은 업계 최초로 24시간 적시배송이 가능한 자동출하시스템을 도입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삼표몰탈몰'을 개설하는 등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올해 출시한 자기수평 몰탈, 폴리머 시멘트 보수 몰탈 등 특수 제품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코리아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