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소확행 공약 3탄' "휴대폰 안심 데이터 무료 제공 도입"
상태바
이재명 '소확행 공약 3탄' "휴대폰 안심 데이터 무료 제공 도입"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11.1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이코리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2일 ‘이재명은 합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 세 번째 시리즈로 “휴대폰 안심 데이터, 무료 제공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휴대폰 인터넷 이용은 이제 국민생활의 필수이다. 뉴스, 동영상 시청, 모바일 메신저, SNS 소통, 각종 공공서비스 이용을 못하는 일상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며 “시대변화에 걸맞는 새로운 데이터 이용 제도 정립이 필요하다. 그동안 유선인터넷서비스 접근만 보장하던 데서 더 나아가 최소한의 이용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 이재명은 기본 데이터용량을 모두 소진하더라도 최소한의 메신저와 공공서비스(예컨대 KTX예매, 전자결제 등) 만큼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 국민 ‘안심 데이터’를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현재 이동통신사들은 기본 데이터 사용량을 소진한 뒤에도, 최소 수준의 속도로 데이터 이용을 보장하는 옵션 상품을 3천원~5천 원에 판매하고 있다”며 “안심 데이터는 이 혜택을 무료로, 전 국민에게 보장하는 것이다. 안심 데이터 도입을 위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을 2022년 내에 완료하도록 하겠다. 국민 누구나 최소한의 인터넷과 데이터 이용을 보장하는 나라, 이재명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코리아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