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경마, 손쉽게 신고하세요’ 채팅 기반 불법경마 신고채널·AI 챗봇 서비스 출시
상태바
‘불법경마, 손쉽게 신고하세요’ 채팅 기반 불법경마 신고채널·AI 챗봇 서비스 출시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11.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코리아] 한국마사회는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불법경마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5일 채팅기반 ‘불법경마 신고’ 채널과 AI 기반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다. 

전화신고나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외에도, 불법경마 신고를 원하는 국민은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불법경마’를 검색해 ‘한국마사회 불법경마신고’ 채널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불법경마신고 챗봇’은 신고접수를 비롯해 신고포상금제도, 불법경마 등에 대한 문의를 365일 24시간 상시로 응대한다. 그렇기에 신고가 익숙하거나 간단한 문의를 원하는 사람은 ‘챗봇 채팅’을 이용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시 신고를 접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다 복잡한 문의 등은 ‘상담원 채팅’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음성을 통한 신고가 어려운 사람은 ‘상담원 채팅’ 기능을 통해 간단히 신고를 접수할 수 있다. 신고자는 언제든 상담원에게 채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등 증거자료 즉시 제출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누구든 전화신고·채팅신고 등을 통해 불법경마 단속에 기여할 수 있으며 신고공로에 따라 최대 5억 원의 신고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신고를 통해 불법경마 근절 및 건전한 경마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코리아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