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한화그룹 제공
이미지=한화그룹 제공

 

[이코리아] 한화그룹이 수소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관인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이하 ‘가상전시관’)을 오픈 했다.

가상전시관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수소사업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수소사업 관련 기술 및 연구개발 현황 등을 다양한 시각자료를 활용해 가상의 공간에 구현했다.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Virtual Tour)’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에게 한화그룹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소도시 소개’에서는 가상전시관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그린수소시티, 수소충전 프로세스, 수전해 기술의 원리, 태양광발전 솔루션, 수소혼소 기술소개 등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수소 밸류체인’에서는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전력과 수전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 생산에서부터 압축, 운송, 충전, 발전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들의 역할에 대한 상세 설명을 볼 수 있다.

특히, ‘가상투어(Virtual Tour)’ 카테고리는 우리 일상생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미래 수소도시 곳곳을 여행하듯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컨셉트로 구성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인 ‘360도 뷰(View)’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가상전시관 방문객들이 태양광발전소, 수전해 시스템,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수소탱크(트럭, 드론, 버스), 수소가스터빈발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별 주요시설과 설비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한화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