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성남시 지역 아동 사회공헌 캠페인 성료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성남시 지역 아동 사회공헌 캠페인 성료
  • 김윤진 기자
  • 승인 2021.11.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코리아]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시립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시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시립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놀이공원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는 VR 방식의 ‘4D VR 게임 버스’와 ‘점자블록 게임’, ‘라이언 포토존’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방과 후 돌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방역 규칙 준수 하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버스에 탑승해 ‘자이로드롭’과 ‘롤러코스터’ 등 5종의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을 진행했다. 또, 게임존과 포토존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참가 기념품을 증정했다.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체험형 버스 안에 ‘롤러코스터’와 ‘회전목마’ 등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를 제공하는 4D VR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이동형 테마파크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 이후 지속되는 게임문화 소외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9년 특수학교 ‘성은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첫 시작으로, 올해 4월부터는 관내 아동과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정자청소년수련관 수정청소년수련관, 판교청소년수련관 등 총 6번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성남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색다른 게임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 한 해, 카카오게임즈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열심히 가동하며,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며 “향후에도 카카오게임즈가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게임문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PC를 기부하는 ‘PC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카카오프렌즈’ IP를 후원하는 등 디지털 소외 계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코리아 김윤진 기자 1m89cm@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