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야권의 ‘대장동 특검’ 요구에 대해 “검찰의 수사는 국가기관이 하는 일이니 일단 지켜보되 미진한 점, 의문이 남는다면 특검이든 어떤 형태로든 더 완벽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 추궁이 필요하고 그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10일 오전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저는 부정비리에 대해서는 엄정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점을 오랫동안 스스로 실천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께서 이 사건 주임검사일 때 대장동의 초기 자금 조달 관련 부정비리를 알고도 덮었다는 문제 제기가 있다”며 “이 점에 대해 수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 것 같은데 이 부분도 수사가 이뤄져야 하고 부족하다면 이 역시 특검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대장동 의혹과 고발사주 사건 등을 동시 특검하자는 주장에는 “특검을 빙자해 수사 회피, 수사 지연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장동 의혹과) 직접 관련이 없는 윤 전 총장 부인, 가족의 부정부패는 지금 단계에서 검찰의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그걸 피하기 위해 수개월 소요되는 특검을 피할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날 기조발언에서도 “높은 집값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을 보면서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동산 위기를 대한민국 대전환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개발이익 환수에 대한 관심과 지지가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이야말로 ‘부동산 대개혁’의 적기”라며 “당장 이번 정기국회 내에 개발이익환수제 강화, 분양가 상한제와 같은 제도개혁을 실천해 집과 땅이 투기소득의 원천이 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