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SK하이닉스가 올해 초 발표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이하 SV) 창출 중장기 로드맵인 ‘SV 2030’을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쉽게 알리고, 그들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21일 공개했다.

‘SV 2030’은 SK하이닉스가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실현하며 SV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립한 중장기 추진 계획으로, ‘환경’, ‘동반성장’, ‘사회 안전망’, ‘기업문화’ 등 4대 SV 창출 분야를 정하고, 각각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이 영상은 지난 2020년 공개한 SK하이닉스의 ‘지속경영보고서 생존전문가편’ 영상처럼, 회사를 연상시키는 ‘한희승’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진행자로 등장해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SV 2030의 개념과 SK하이닉스의 관련 활동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최근 ESG가 화두가 되면서 RE100 등 일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적절한 시각 자료와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SK하이닉스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SV 창출 활동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잘 정리했다는 평가다.

이번에 회사가 공개한 영상은 ‘한희승’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진행자로 등장해 일반인에게 SV 2030의 개념과 SK하이닉스가 추진했던 활동을 소개한다.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화두가 되면서 ‘RE100’ 등 일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시각 자료를 통해 설명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