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더불머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자기가 자기에게서 돈을 빼앗는 경우가 있느냐. 만약 제가 이해관계가 있으면, 그냥 민간 개발을 허용해 줬으면 국민의힘에서 이렇게 난리를 치지 않았을 것"이라며 야당에서 제기한 대장동 의혹을 적극 반박했다. 

이 후보는 18일 오전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힘 의원들이 제기한 의혹 공세에 '공익 환수'를 거듭 주장했다. 

이 후보는 "민간개발을 했다면 6천150억원이 민간업자들 입에 들어갔을 것이고, 제가 그나마 민관공동개발을 통해 환수했기 때문에 민간개발업자 몫은 1천770억에 불과했다. 제 뜻대로 완전공영을 했다면 전부 시민의 몫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관공동작업으로 했기 때문에 그래도 5천500억원이라도 환수했다. 민간 몫에 해당하는 데서 돈을 나눠 가진 사람들이 바로 국힘 분들 아니냐"라고 반박했다.

이날 이 후보에 대한 조폭 연루 의혹도 제기됐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장으로 알려진 A씨의 자필 진술서와 현금 뭉치 사진을 공개하며 "A씨의 진술서에는 A씨가 친구와 함께 이 지사에게 돈을 건낸 적이 있다고 한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일방적으로 주장한다고 진실이 되지 않는다. 현금으로 준 것도 있다는 말은 나머지는 수표로 줬다는 뜻 같은데 (수사하면) 쉽게 확인되지 않겠나"라고 맞받았다. 

그러면서 "아무리 국회의원이라도 아무 근거없는 소위 조폭의 일방적 주장을 이런식으로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내가 그렇게 했다면 옛날에 다 처벌받았을 것이고,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