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뉴시스
김웅 국민의힘 의원.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 힘 김웅 의원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검찰은 조성은 씨 휴대전화에서 지난해 4월 3일 김웅 의원과 제보자 조성은씨가 통화한 7분여짜리 녹취 파일 2개를 복구했다.

김웅 의원은 통화에서 “우리가 고발장을 보내주겠다”며 서울중앙지검이 아닌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할 것을 강조하고 “제(김웅)가 대검을 찾아가면 윤석열이 시켜서 온게 되니 쏙 빠져야 한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웅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이번 녹취 파일에 고발장 작성자와 전달 경위를 파악할 수 있는 단서들이 드러나면서 공수처 수사가 탄력을 받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김웅 의원 녹취록이 공개되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주민 김종민 김용민 김남국 의원 등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7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은 윤석열 대검이 기획하고 국민의힘을 배우로 섭외해 국정농단을 일으키려 한 사건"이라며 "윤석열, 손준성, 김웅으로 이어지는 검찰과 야당의 유착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윤석열 검찰이 덮고 싶은 추악한 비밀이 공개됐다. 이런데도 윤 전 총장의 책임이 없다고 누가 얘기할 수 있냐"며 대선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웅 의원에 대해서도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을 대표한다고 볼 수 없다. 국민의힘은 김웅을 즉시 제명해 국민 앞에 머리숙여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발 사주’ 의혹을 제보한 조성은 씨는 공수처를 상대로 김웅 의원과의 통화 내용이 담긴 녹취 파일을 정보공개청구했다.

조 씨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용량 부족으로 불필요한 것들은 많이 삭제했었다”며 “나도 원본을 들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수처에) 정보공개청구를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