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언론중재법등과 관련 윤호중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언론중재법등과 관련 윤호중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곽상도 의원의 아들의 50억원 퇴직금에 대해 “민정수석 아버지에게 준 뇌물로 보는 것이 국민 상식”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2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앞에 좌절하는 청년 세대에게 과연 우리는 공정과 정의를 말할 수 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 씨가 불법과 로비가 없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그러나 곽 씨에게 퇴직금 3000만원과 성과급 5억원, 위로금 44억7000만원까지 총 50억원을 준 화천대유의 회계감사보고서에는 이 같은 지출 사실이 누락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회계 누락은 부정이고, 성과 계약도 없이 멋대로 지급하면 배임죄에 해당한다. 산재 신청도 안 하고 50억 중 45억이 산재 위로금에 해당된다고 한다면 국민을 기망하는 것이다. 뻔한 거짓말에 분노가 치민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곽 의원은 화천대유 내부자들로부터 후원금 2500만원을 받기도 했다”며 “아들을 매개로 몰래 쪼개기 후원을 받은 것이라면 이 역시 뇌물죄가 추가될 수 있다. 이런 것이 불법과 로비가 아니라면 대체 무엇이 불법이고 로비겠나. 회계 처리가 안 된 검은 돈의 실체와 후원금의 대가성 여부를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윤석열 검찰의 검당유착 국기문란 사건을 덮으려고 아무 사건이나 주워다 정쟁에 쓰려다가 누워서 침 뱉기로 돌아온 격”이라며 “팔수록 야당 인사만 나오고, 팔수록 야당 인사와 핵심토건세력들의 비리만 드러나고 있는 국민의힘발 법조게이트, 이 의혹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곽 의원 아들이 50억원 퇴직금을 받았는지 언제 알게됐나”라며 “몰랐으면 허수아비 당 대표고 알았다면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힘이 이런 비리사실을 알고도 우리 당의 게이트라면서 이재명 (대선)후보를 공격한 데 대한 대가는 톡톡히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