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일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세번째 스토리이다. 제작에는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시대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백발의 노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민족혼을 일깨웠던 그의 애국정신을 재조명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침체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되었던 ‘대한민국의 참 어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애국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직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독립운동가의 숨겨진 이야기와 숭고한 정신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첫번째 스토리로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을, 7월에는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에 국민의 마음을 담은 9천개의 벽돌쌓기 완공 제막식을 진행하는 등 ‘대한의 살았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