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권홍사 이사장,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반도문화재단 권홍사 이사장,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미숙 기자
  • 승인 2021.08.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반도건설 제공
사진=반도건설 제공

 

반도문화재단은 25일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반도 아이비 라운지’갤러리에서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진 전시기획자(큐레이터) 육성과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는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이사, 박남희 심사위원장(홍익대 대학원 교수), 김은진 반도문화재단 이사(한양대 대학원 교수)와 수상자가 참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전시기획 공모전에는 코로나19 시대 상황과 반도문화재단의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기획안이 출품되었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서면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4편을 선정했다.

상금 2,000만원과 전시회 기회가 제공되는 대상 수상작에는 공간과 사람의 관계를 리듬의 개념을 통해 고찰하는 김희정 큐레이터의 ‘공간탐색 : 집’과 코로나19 시대 가족의 의미를 탐구한 김유빈 큐레이터의 ‘위대한 편안함’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하반기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젊은 감각의 새로운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광호(우음도 프로젝트 : 복을 우러러보는 그림) 큐레이터와 방지윤(어떤 내일) 큐레이터의 전시 기획안도 좋은 평가 속에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각각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후원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화성시 동탄 카림애비뉴 2차 상가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를 운영 중이다. 미술 작가들을 대상으로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를 무료로 대관해주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