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채용 설명회,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상태바
롯데건설 채용 설명회,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 이미숙 기자
  • 승인 2021.08.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건설 제공
이미지=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25일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일명 L-Town)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채용설명회에는 총 400여명의 구직자들이 사전 신청하는 등 롯데건설 신입사원 채용에 관심을 보였다.

롯데건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장인 L-Town에는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로 구현됐다. △롯데캐슬을 공간으로 한 직무상담 ZONE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 ZONE △실제 건설현장 재현한 홍보영상 ZONE △롯데월드를 배경으로한 퀴즈 ZONE을 마련했다. 

직무 상담 ZONE에서는 금회 채용을 진행하는 7개 직무의 실무자들과 채용담당자가 해당 직무에 대한 소개와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 ZONE에서는 롯데건설의 실제 면접관이 참여한 모의면접과 채용담당자가 설명하는 채용설명회가 라방(라이브방송)으로 진행돼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보영상 ZONE에서는 롯데건설에 대한 다양한 홍보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퀴즈 ZONE에서는 롯데건설 관련 OX퀴즈를 통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롯데건설의 2021년 8월 신입사원 채용은 지난 11일부터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채용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필요한 시점에 빠르게 채용하기 위해 상시채용으로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8월 11일 9시부터 8월 29일 18시까지이며,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건축시공 △설계/인테리어 △기계시공 △안전(안전공학) △주택영업 △경영지원(현장) 총 7개 직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리아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