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 시기를 두고 “무조건 8월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8월 입당이 아니면 그분들(국민의힘 인사)을 데려간 게 무리수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윤 전 총장 캠프에는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을 맡은 이학재 전 의원과 경기 광주갑 당협위원장인 함경우 전 조직부총장, 서울 광진갑 당협위원장인 김병민 전 비대위원 등이 합류한 상태다. 

이 대표는 “그분들이 잘못된 행동을 했다는 것은, 진짜 당 윤리위원회를 열면 판단에 이론의 여지가 없다. 싹 징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의 공천을 못 받아서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경우, 당의 인사가 그를 돕는 행보를 하면 칼같이 제명”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이번에는 약간 특수한 상황”이라며 “윤 전 총장이 입당에 대한 의지를 계속 밝히고 있고, 신뢰하기 때문에 징계를 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선을 8월 말에 시작하기로 확정했다”며 “제1야당의 경선은 공공재적 성격이 강하다. 연예인이라고 해서 ‘버스 가는 것 세워라’ 이러면 국민들이 아마 안 좋게 볼 것”이라며 “홀대가 아니다. 똑같이 대우하는데 ‘왜 꽃가마 안 갖고 오냐’고 말이 많은 것”이라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